본문 바로가기

┃차량정비수리┃

[차돌이]미니쿠퍼D 페이스맨 브레이크패드교환 및 브레이크액 교환

안녕하세요 차돌이 씽씽 입니다

 

이번차량은  미니쿠퍼D 페이스맨 입니다

 

예약으로 부품 주문 후 오늘 방문 해주셨습니다.

 

디스플레이에 패드 교환 및 브레이크액교환 주기가 떠서 교환 해달라고 하십니다

 

또한 조수석앞타이어 옆구리 파손... 속살까지 보일 정도로 파여서

 

타이어도 교환~~ 금호 TA31 로 장착되어있으니 같은걸로~~

 

금호타이어는 3월달부로 공장도가 내려가서 조금 저렴해졌습니다.ㅋㅋㅋ

 

일단 브레이크패드는 리어쪽 입니다

 

 

운전석 패드 교환 후 한장!!

 

뒤에 캘리퍼 피스톤은 돌려서 미는 안으로 넣는 방식입니다... 정말 싫어하는 타입~~~ 힘이 더 들어감..ㅠㅠ

 

또한 철판도 와이어브러쉬로  샥샥샥~~ 깨끗하게 긁어주고!! 닦아주고!! ㅋㅋ 광나게~ㅋㅋ

 

그리고 2번째 사진보시면 회색으로 뿌려놓은게있습니다. 뷔르트에서 나온 소음방지제!! 생각보다 괜찮더라구요!!!

 

흐음~~~~~~

 

 

조수석쪽에 센서가 달려잇네여~ㅋㅋㅋ

 

센서 재사용은 ~ 재작업에 지름길일수도 있습니다!!! 센서부품가격은 얼마안하니가!! 걍 같이 교환하는게 좋은듯!!!

 

이제 패드는 교환 했으니까!! 브레이크액 DOT4로 교환해볼까낭~!!!

 

 

 

정품DOT4의 제품만 사용하십시오!!!

 

정품 엄청좋아하는 브랜드들!!ㅋㅋㅋ 전 뷔르트를 좋아합니다.ㅋㅋㅋ

 

 

짜잔~~ 뷔르트 DOT4 ㅋㅋㅋ 성능면에서는 괜찮은거 같습니다!!ㅋㅋ

 

뷔르트 통 뒤에 브레이크액통이 있는데 브레이크액은 좀 변질이 되어있는듯.....

 

 

브레이크액통 세척 다하니... 1통넘게 들어가네요... ㅋㅋㅋ

 

각 라인 별로 2번씩 빼주고  브레이크액DOT4도 교환완료 ...ㅋㅋ 다른 업소보단 시간이나 금액이

 

조금 비쌀수도 ... 저렴할수도..ㅋㅋㅋ

 

 

런치431로 리셋 해줍니다.... ㅋㅋ 차량은 목요일날 출고!!ㅋㅋㅋ

 

 

 

 

 

 

 

 

 

 

 

 

 

 

모두들 안전운전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