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량정비수리┃

[차돌이] 미니쿠퍼S R53 브레이크액DOT4 교환

안녕하세요 차돌이 씽씽 입니다

 

이번차량은 미니쿠퍼S R53 입니다

 

전체적인 점검 및 브레이크액 교환 입니다...

 

미니쿠퍼나 수입차들은 기본  DOT4로 교환 하라고 메뉴얼로도 나와 있습니다.,

 

또 알고 계시겟지만 보닛여는 레버는 조수석쪽에 있습니다.

 

그리고 보닛을 제끼는레버는 운전석 라이트쪽 있습니다.

 

 

이제 브레이크액을 DOT4로 교환 해야겠지요~~

 

그럼 뷔르트 수분테스터기로 수분!!!

 

 

 

아이 내손~ 일안한손 같잖아~~~~~~~

 

수분은 1% 있다고 알려주네요~~ 하지만 변질이 엄청심하게 썩었습니다.

 

 

상태봐서는 몇년은 안갈고 그냥 타셨네... 근데 생각보다 수분양은 적게 있네요

 

그래도 변질이되면 마스터실린더 및 고무부트있는곳들이 제역활을 못하게 만들어지며, 또한 엔진오일 교환늦으믄 카본때처럼 브레이크리저브통에도 생기게됩니다.

 

통에 생겻다는건 브레이크라인에도 같이 생긴거라.. 브레이크밀림이나 브레이크 스폰지현상이 일어날수도있습니다

 

DO4는 유명한 뷔르트껄로 교환

 

 

브레이크 리저브통에 있는걸 석션으로 빼주고 뷔르트DOT4 행궈주고 석션 행궈주고 석션

 

3번정도 반복 ~ 최대한 통안에있는걸 희석? 해서 빼주는게 좋습니다.

 

 

브레이크라인도 썩은게 그대로 캘리퍼에도 썩은게 ..ㄷㄷㄷ

 

저색깔이 브레이크DOT4 하고 비슷해질때까지 빼고 또 빼고~ 한번에 빼주는것보단 2번에 걸쳐서 빼주는게 좋은거 같습니다.

 

제 생각이예여.ㅋㅋㅋ

 

 

리저브통도 최대한 깔끔하게~~~ㅋㅋㅋㅋ

 

국산차하고 다른건 없습니다.. 다만.ㅋ 석션하고 라인꺼 브리딩 하니까 좀 많이 들가네여.ㅋㅋㅋ

 

브레이크액은 따로 리셋이 없네요..ㅋㅋ 편안하게 시운전 후!!! 출고 했습니다.

 

 

 

 

 

 

 

 

 

 

 

 

 

모두들안전운전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