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량정비수리┃

[차돌이]제네시스DH 운전석 도어록크 교환

 

안녕하세요 차돌이 씽씽 입니다

 

이번 차량은 2016년 제네시스DH 입니다!!

 

차량은 렌트카 인데~ 갑자기 차밖에서 열리지않는다고 해서 입고되었습니다!!

 

안쪽에서 열어보니 열리는 손잡이도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습니다..-_- 도어록 와이어문제시

 

발생되는 증상입니다...

 

동영상을 보시면 ~ 작동안되는거가 확 눈에 들어옵니다

 

스위치는 정상적으로 작동되는 상태라서 !! 일단 탈착해봐야됩니다.1!!

 

도어록크는 생각보다 저렴하기 때문에 ~ ㅋㅋ 맘편히 해봐야지요.

 

차주분한데 증상 및 다발생사례 설명 드리면서 작업오더 받고 시작!!!!!!!!!!!!!!!!!!!!!!!합니다.

 

도어트립은 숨어있는 고정피스2~3개정도 있습니다. 이차는 2개만 숨어 있네여~

대표이미지 삭제

 

2개 풀어주고 ~ 도어트립 탈착 하면 됩니다~~ 어렵지 않아여!ㅋㅋ 도어트립 고정키는 안깨지게 조심~

 

겨울철엔 잘깨져여....ㅡㅡㅋ

 

옛날 차들은 도어록크 교환할땐 바깥손잡이(외캐치)를 탈착안했는데 ~ 요즘은 와이어로 연결되어서

 

외캐치 탈착 해야됩니다!! 필수사항~ㅠㅠ

 

외캐치 탈착할떄 숨어있는 볼트 찾아야됩니다

 

 

지금 문짝에 고무(?)플라스틱(?) 여튼 마개를 빼면 ~ 외캐치 탈착 가능합니다~

 

 

요렇게~~~

 

깔끔하게 떨어집니다!! 그리고 바로 ~ 유리기어랑 도어록 같이 탈착하시면됩니다.ㅋㅋ

 

 

 

10mm 몇개 풀면 ~ 되여

 

 

탈착하면 저렇게 되어있네요!!ㅋ 조금 허접하게 되어있지만 !!

 

작업성은 좋습니다!! 나중에 DIY 하실때 느껴보실수있습니다!!ㅋ안하시면 뭐 ......;;;;;

 

 

사진에 밑에껀 고품 위에껀 신품~ㅋㅋ 그리고 플라스틱 쪼가리들은 옮겨야 하는것들 입니다.

 

그냥 같이 나오지 왜 띠 옮기게 해놧는지!!!!!!!!!!!!!!!!!!!!

 

 

조립은 분해 역순으로 ~~~ !!!!!!!!!!!

 

다 조립 후 !!!!! 작동상태 확인 시운전 후 자동잠김 확인 ~~!!! 이상 없어서

 

차량 출고 하였습니다ㅋㅋㅋ

 

 

날도 더운데 건강챙기시고!!!!!!!!!!!! 코로나 조심하세요!!

 

 

짧은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