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량정비수리┃

[차돌이]스포티지R 타이밍체인 교환 냉각수교환

 

안녕하세요 차돌이 씽씽 입니다

 

이번차량은 며칠전에 작업했던건데 ~ 이제서야 정리되어 올리게 되었습니다.

 

타이밍체인이 늘어나 체인소리가 겁나 심하게 들려서 작업 하게 되었습니다.~!!-_-

 

초기 시동 및 냉간시에 엄청 시끄러움...ㅡㅡㅋ

 

타이밍 작업시 드라이브벨트 교환한 적이 없어서 부품값만 추가 후 !! 작업 시작!!

 

아~ㅋ 워터펌프로 같이 교환했습니다~ 작업 비용이 조금 추가!!ㅋ

 

다하면 대충 부품값만 50만원이 넘어요~타이밍셋 드라이브벨트셋 워터펌프 냉각수 엔진오일까지

 

그럼 이제 시작!!!!!!!!!!!

 

 

 

일단 모든 부품들은 사진부터 찍고 보자~~ㅋㅋ 여윽시 새거는 깨끗해서 좋구만유~ㅋㅋ

 

 

일단 로커암커버를 제거하기위해서 인젝터 탈거 후~ 크리닝업체에 맡기로 일단 뜯자!!ㅋ

 

타이밍체인은 저 밑에 오일펌프체인이 잘 늘어나여~ 자전거 체인같이 생긴게~

 

 

그래도 보여드려야하니~ 사진으로 ~~ㅋㅋ 일단 오일들은 닦은상태 입니다~

 

 

ㅋㅋ오일펌프체인 자세하게~ㅋㅋㅋ

 

작업은 타이밍벨트보다 훨씬 쉽게 되어있는데~ 그래도 하기는 번거롭습니다.ㅠ 뜯을게 많아여~ㅋ

 

 

프론트케이스 누유가 엄청많죠!!!ㅋㅋ 고질병이니까~ ㅋ 자세한설명은 패스!!

 

저거 새거처럼 다 닦을꺼예여~.ㅋㅋ 저거 닦는시간도 엄청나여.ㅋㅋ 실링 제거-_-ㅋ

 

 

ㅋㅋ 새거 좋다 좋다ㅋㅋ 깨끗하게~ㅋㅋ

 

이후 손님들이 몰려와서 사진찍는거 깜빡..-_-;;

 

 

다 하고 냉각수도 정품 냉각수로 작업들어갑니다!! 에어빼기!!!!!!!!!!! 악셀패달 겁나 밟아요~~~~~~~~~~~

 

 

냉각수 에어빼기 완료 후 시운전 이상없어서 차주분한데 연락 후 차량 출고 하였습니다!

 

1인카센터라 1일반나절 걸렸네여~ㅋㅋ

 

엉성하고 이상한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안전운전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