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량정비수리┃

[차돌이]베라크루즈 타공디스크 및 하드론패드 교환

 

안녕하세요 차돌이 씽씽 입니다!!

 

이번 차량은 제 친구차인 베라크루즈 입니다~ㅋㅋㅋㅋ

 

제네레터 교환 및 타공카오스 브레이크디스크 교환 및 하드론패드로 교환~!ㅋ

 

제네레터는 직접 사오고~ 패드 및 타공디스크는 제가 주문해서 조금 저렴하게 구해서 작업 시작합니다.

 

제네레터는 욕하면서 작업해서 사진이 없네요.ㅠㅠ 듣기만 전판넬뜯고 작업해야 편하다가~ 뭐해야 편하다

 

이러는데~ㅋ 라이트 탈착~ㅋ 엔진 브라켓트 탈착~ 엔진올리면 작업은 그나마 쉽게~ 하지만 그지같아서

 

작업비는 다른차량에 비해 조금 비싼거 같습니다...

 

타공디스크는 AMB튜닝모터스에서 직접 물건 받아서 장착하였습니다!

 

 

기존에 있던 디스크 탈착 후 허브 사진~ 녹이 많으니~ ㅋㅋ 녹 좀 제거좀 합시다!!

 

와이어그라인더로 녹 말끔히 제거~ ㅋ 저기~조인트너트있는부분도 같이 제거 해줄껍니다~!!ㅋㅋ

 

그러면 제가 잘하는~~~패드철판스프링 분진가루 제거 해줘야겠지요!!ㅋㅋ

 

하는거랑 안하는거라 차이 어마어마합니다.. 느껴보시길~

 

 

 

 

딱 봐도 차이 많이 나지요

 

와이어브러쉬 및 약품으로 같이 제거 해줍니다...

 

그리고 탈착 했을때 꼭 확인해야되는건~ 리턴볼트가 정상적으로 작동되는지~ 확인하셔야됩니다. 안되면

 

하나마낰ㅋㅋㅋ

 

 

타공카오스디스크 입니다!!

 

일반 타공보다 조금 라인이 덜 지져분하게 마모가 됩니다!! 일단 타공보단 이쁘긴한거같은데

 

어지럽기도하고~ㅋ 캘리퍼도색은 ㅋ전문가에게 가서 하라고해야겠어요.ㅋㅋㅋ

 

하드론패드가 때깔은 이쁜데~ 수명이 짧은게 단점.ㅠㅠ

 

짧은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