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차돌이 씽씽 입니다
이번 차량은 저번에 캘리퍼 피스톤이 움직이지 않앗던 차량 부품이 와서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이놈 이엿죠.!!!ㅋㅋ
오늘 작업할 놈들 입니다.... 브레이크디스크, 캘리퍼, 뷔르트DOT4 브레이크액
이번작업은 국산차보다 난이도가 낮습니다.
캘리퍼때문에 교환하는겁니다. 근데 새부품시키니.... 스프링 유니온볼트 동와셔 캘리퍼
이렇게 다오네요!!
유니온볼트는 어따 버리고 사진을 찍엇지....;;;
이제부터 작업 시작하겠습니다.!
뒤 운전석 조수석 다 교환 할껍니다!! 차주님 하고는 점검했을때 얘기 드리니 하는김에 다하라고 얘기를 하셔서 샤샤샤샥!!!주문 하고 작업 진행 합니다!
문제의 그놈 입니다.... 육안으로 볼때는 별 문제가 없어 보입니다.
그래서 육안으로 판단하는건 금물!!
캘리퍼는 14mm 19mm 만 풀면 떨어집니다... 하지만 fx35는 쩌들어잇는것들이 많기때문에
힘 좀 많이 쓰셔야됩니다... 3/8임팩으로 쏠 공간도 안나오고 해서 일반스패너보다 더 길은 특공으로 샤샤샥!!
위에 사진은 사이드브레이크슈 입니다... 사이드 잡아주는... 하지만 먼지가 많이 있네요..
파츠크리너로 먼지 제거 안가방에도 묻어잇는 먼지들 제거.!!
녹난 부분은 100방 샌드페이퍼로 제거 해줍니다...
으음...사진 각도와 햇빛으로 인해 더 뽀샤시하게 나왓네요....
일반 브레이크슈타입보단 먼지들은 조금밖에없습니다, 하지만 사이드채우고 다니면 어마어마하게 생깁니다... 사이드는 항상 조심!!
조립은 분해 역순으로 ....
캘리퍼 패드 브레이크디스크까지 다 새거로 교환 들어가니... 엄청 기분이 좋습니다!
딱 운전석만 교환 하고 나니 ... 거래처 물량이 어마어마하게 나옵니다. 명절 전이라 그런지.. ㅠ
야간작업 연속이네요!!!
야간에 반대쪽도 뙇~
조수석 뒤쪽은 다 정상이지만 다 교환!!! 참고로 이쪽은 허브베어링도 교환했습니다.
브레이크호스 다 연결을 하고 이제는 브레이크라인 에어빼기 작업을해야됩니다.
뷔르트 브레이크DOT4 로 브레이크액통에 있는거 석션 2~3번 반복합니다.
이제 어댑터 연결 후 브레이크액 투입!!
각 캘리퍼로 브레이크액을 뺴주면서 새 브레이크액 을 밀어 넣어줍니다 요즘 장비는 너무좋아요!!
에어빼기 작업도 사이클1번만 하는게 아니라 2번정도는 해줘야 됩니다. 1번만 하실경우는 좀 오래 오래 하셔야됩니다.
이놈도 역시나 브레이크통도 깨끗하게 씻어주고!ㅋㅋ 조립 완료 후 출고 했습니다.
시운전을 하고 출고해야되는데 차주분께서 약속된 시간보다 빨리오셔서 급하다고 자기가 시운전하고 이상있으면 전화 준답니다.
오케이 하고 결재 완료 후 출고!!!!!!!!!!!!!!
궁금한 사항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알고 있는 거에서는 답변드리겠습니다.
모두들 안전운전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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