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차돌이 씽씽 입니다
이번 차량은 2011년 YF소나타입니다
옵션이 조금 있는 차량이라~ 소모품관리하는 인터페이스도 있네여~ㅋㅋ
소모품관리에서 브레이크액 교환주기가 되어 오셨습니다!!!
브레이크액소모품관리는 리셋을 바로해주고!!ㅋㅋ
선리셋후작업!!ㅋ 바로바로 작업할꺼니까~~!!ㅋㅋ
YF소나타는 드물기 때문에 까먹을수도있으니 미리미리~~!!
차는 움직이지말고!!!ㅋㅋ
일단 뷔르트수분테스터기로 작업하기전 측정 해봅시다!! 이번엔 얼마나 있을까!!!
이번 YF소나타는 2% 있네요~ 여윽시~ 후한~측정결과~!! 2%도 ok라고하네여!!!ㅋ
하지만 얄짤없습니다!! 변질이 엄청나거든요~
옅은아이보리색이 무슨 우엉차마냥 찐하게~ 탁하게~!!-_-ㅋ
석션하고 한번 더 브레이크액을 부어놓고 기다립니다!
DOT4가 좋은게 석션으로 다 뽑아내지못한 통안에 남아있는것과 잘 합쳐져서 ~ 바로 볼수있게 됩니다!!
DOT3는 그리 되지않아~ 좋지않아요!!!
2번째 3번째는 찍지 못하고 4번째 부어놓고 사진뙇!! ㅋ 10분정도 기다립니다!!
때깔이 변질이 되지않으면 !! 바로 장비걸고!!!에어로 2Bar 걸고!!
각 라인 4곳을 2번씩 교환 들어 갑니다!! 한번만해도 괜찮지만 ~ 가끔 덜 빠지는경우가 있어서
요즘차량은 스캐너물려서 abs 에어빼기 진행을 같이 겸하고 있습니다./ㅠㅠ
브레이크액은 !!! 교환주기를 정해서 수시로 점검 또 점검 들어가는게 좋습니다!!
작은비용으로 안전하게 탈 수 있을껄 교환을 안하시고 타면 큰비용으로 안전하게 타게 됩니다!!
쫌!! 점검 및 교환을 하셔서 타세요!!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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