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차돌이 씽씽 입니다
이번차량은 포터2 입니다!!
입고될때 증상은 운전석문쪽 키가 먹통이 되었답니다~ 들어가긴하나 돌아가질않아서
수리차 오셨는데~ 브레이크도 점검해달라고 합니다
어쩔때는 팍팍 잡히고 어쩔때는 엄청 밀린다고 합니다
점검
캘리퍼 로드핀 고착!! 디스크 두께 얇음
견적서 뽑아드리고 회사 사장님한데 허락받아야된다고 점검비 받고 일단 출고 하였습니다.
그 날 저녁에 전화한통~~ 따르르릉~~
키박스도 낱개가 아닌 그냥 셋트로 다 교환하고 브레이크도 교체 오더가 내려졌습니다!
다음날 아침일찍 차가 입고!!
작업시작해야겟지요~~ 부품들은 순정이 아닌 비품으로 작업을 하게되었습니다.
사진을 한번에 올리까 뒤죽박죽이 되네여.
디스크안쪽이 많이 깍여있습니다. 운전석은 덜 깍여있는데. 으음.
캘리퍼로드핀은 수리도 가능하나 상태에 따라서 수리보다 교체가 정신건강에 좋을수도있습니다.
브레이크패드는 정품을 시키면 철판스프링이 같이 나오지만 비품인 패드를 시키면 철판스프링이 없습니다.
이물질이 엄청 많이 생기는곳이다보니..~ 와이어브러쉬로 닦아주고!!
고품인 캘리퍼에 달려있는상태로 세척(?)을 해주고 철판스프링만 빼서 재사용을 해야됩니다.
빼놓은상태에서 하면 잘 안되기때문에~ 이렇게하고 재생캘리퍼에 장착을 해야됩니다~
아앜~ 디스크가 좀 지져분하네여.ㅠ 작업하던장갑을 낑구고 조립을하다보니~
이제 조립이 완료되었으니~ 브레이크액을 교환해야지요
브레이크액은 뷔르트DOT4 로 작업했습니다..
신차들은 기본사양이 DOT4로 바뀌고있습니다. 저희 매장은 DOT4가 기본으로 예전 DOT3는 매장에서 판매를 하지 않습니다.
앞/뒤 브레이크액교체 및 에어빼기 !!! 상태가 너무안좋아서 2번씩은 기본으로 해줬습니다.
즉!! 캘리퍼가 망가지는원인중에 제일 큰 원인은 브레이크액을 관리를 소홀히 ...
1년에 점검 및 교체를 권장하고있습니다!!
3년6만키로 후!! 필히 해주셔야됩니다!! 그래야 몫돈이 안나가니까요!!!
시운전 후!!! 이상없이 출고 했습니다~~~~~~~~ 처음엔 조금 밀리는거까지 설명해드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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