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차돌이 씽씽 입니다
이번 차량은 18년식 니로 하이브리드 입니다.
외주를 받아서 작업하게 되었습니다.
혼유 하시고 주행은 10km 정도 했다고합니다. 하이브리드라서 가능한???
어느정도 주행하니까 하이브리드시스템경고등 점등후 엔진꺼짐.
모터는 살아있습니다. 전기는 혼유랑 상관없으니까요!!!
외주의뢰업체에서 차주가 최대한 적게 비용을 들이고싶어하신다고 얘기해주셔서
살릴껀 살리고 버릴껀 버리고 ㅠㅠ 재탕나면 짜증인데....
보증기간이지만 셀프주유소에서 하신거라 ...
지금은 돈들이고 차후 문제발생시 보증으로 하신답니다... 되실랑가 모르겟네여.
* 참고로 17년식하고 조금 다릅니다!!!!! 주의해주세요~~~ 특히 밧데리가 다릅니다.!!!
!!
17년식은 일반밧데리가 트렁크쪽에 위치하지만 18년식은 고전압베터리 옆에 저압리튬베터리로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하이브리드는 고전압베터리 메인휴즈를 빼고 작업해야 맘이 편하니까~ 빼고 작업시작!!!
고전압베터리 메인퓨즈 위치는 조수석 뒤자리 밑에 커버가 달려있습니다.
플라스틱 키로 되어있으니.. 쉽게쉽게~~~!!!
메인퓨즈를 제거 후 !!
뒷열 의자 탈거!!! 앞쪽은 키 방식으로 되어있어 잡아 들어올리면 되고 ~ 뒤쪽은 12mm 볼트
2개로 고정되어있습니다!! 숨어 있으니 잘찾아서 하셔야되여!!
의자를 재끼면!!
커넥터3개 연료라인호스 1개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이제 연료탱크를 내립시다!! 어렵지않으니!! 후다다닥??ㅋ
연료탱크를 내릴려면 소음기중통 안띠고도 가능하지만!!
편하게 작업하기 위해서 중통분리후 연료탱크를 내립니다!!!
아직 길도 안들여진 차라.ㅋㅋ 뭐든 쉽게 열리고 ㅋ 연료펌프고정시켜주는것만 겁나게 안열리네여~ㅋㅋ
경유를 가득 채우셔서 약40L 정도 나왔네요.. 생각보다 연료통이 큼.ㅋㅋㅋ
좀더 작을줄 알았는데..ㅋㅋㅋ
연료탱크는 경유 제거 가솔린으로 한번더 세척 후!!! 장착은 탈착 역순으로 !!
연료라인크리닝은 미쳐 사진을 찍지 못했습니다..ㅠㅠ
손이 지지라 폰만지기도 싫어서???ㅋㅋ
그리고 필수적으로 점화플러그는 교환을 해주셔야됩니다. 백금이던 일반이던 얼마안하니까~
지금은 점화플러그는 경유에 다 젖어잇어서 불꽃이 정상적으로 터지지않으니...
꼭해주셔야되요...
경유는 더럽게 오래 안마르니... 시간을 조금 넉넉히 두셔야됩니다!!
.
그리고 시동 후 뒤에 흰매연이 조금 나올수있으니 참고 하시면 됩니다!!! 시운전 후 이상없이 출고
위에 사진은 참고하시면 좋을꺼같아서 올려둡니다.
장시간 시동끈상태로 작업을 하게되면 리듐밧데리 보호차원으로 전원이 끊기게 됩니다.
시동 리모콘 다 먹통.... 그럴때 12v저압리튬베터리 리셋버튼 누르시면 찰칵 붙는소리와 함께
클러스터 화면이 밝아집니다!!!
모두들안전운전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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