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차돌이 씽씽 입니다
이번차량은 트라제 XG 디젤 차량 입니다
렉카로 견인되어 입고가 되었습니다... 갑자기 시동이 꺼지고 시동이 안걸린다고 합니다
스캐너로 찍어보니.
사진찍어두고 소거를 해보니...
P0340 캠 위치 센서 회로 이상 이거만 남고 다 지워져서 캠 센서 배선 부터 점검 시작합니다
배선 회로도 및 신호선 접지선 본선을 찾아야되니 현대GSW로 들어가서 확인해봅시다!
위에 사진처럼 점검해보니... 배선은 정상 입니다.... 그럼 단품 교환!! 얼마 안하니까.... 바로 교환 작업합니다...
10mm 볼트 풀면 탈착 끝!!! 부착은 뭐...
교환 후 시동..... 이 안걸립니다.. 아 캠 위치 센서가 정상이엿단 말인가!! 생각하면서
타이밍 커버를 탈착해보고 싶은 생각이 ....
후!!!!!! 정말 차주분은 어찌 타셧길래 ... 타이밍밸트가 끊어질때까지 타셧을까....ㅠㅠ
차주분에게 전화 후 견적 및 작업시간을 알려드리고 작업 시작합니다!!!!!!
타이밍벨트보다 로커암커버를 먼저 뜯어봐야겠습니다...
벨트가 끊어졋다면 샤프트나 캠팔로우 숏 / 익죠스트 일명 삿갓이라는 벨브캡 을 확인 해야합니다!!
필수 !!!!! 빨간줄!!!
캠팔로우 익죠스트가 다 갈라졌습니다... 이러면 다 교환해야 됩니다.. 생각할 틈도 없이.ㅋㅋ
뜯은김에 인젝터 동와셔도 같이 교환 합니다!!! 동와셔 교환할땐... 동와셔 자리 깨끗이 반짝반짝 빛나도록!!!ㅋㅋㅋ
ㅋㅋㅋ 캠샤프트 빼고 신품으로 뙇!!!! 오일샤시로 뿌려주고 사진 한장!!!
사진찍을려고 엄청 깨끗이 닦았네여.ㅋㅋ 평소보다 더 열심히.???ㅋㅋ
조립 후
이로써 캠팔로우 교환 작업 은 끝났습니다!!! 이제 더큰 작업 타이밍벨트를 작업시작합니다
부품은 카포스 껄로 작업 진행 합니다...
타이밍벨트 작업은 설명을 어찌해야되나... 사진으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타이밍벨트 작업성은 정말 손에 꼽힐정도로 나쁩니다... 같은 엔진인 구형싼타페보다 더 안좋습니다.
작업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 에어크리너통을 통째로 떼고 미션미미도 탈착을 해야 작업공간을 확보
엔진미미 브라켓트를 탈착을 할려면 미션미미를 탈착해서 작업해야됩니다...
만약 처음하시는 정비사분께서는 정말 짜증내면서 작업할 정도???ㅋㅋ
타이밍벨트 교환 후 시동!!! ㅋㅋ 바로 걸리네여ㅋㅋ 기분좋은 소리납니다!!! 부동액도 에어빼고...
차주분한데 연락 !!! 다 되엇다고 연락드린 후 마무리로 언더커버달고..!!!
차주에게 고품들 보여주고 !!! 출고 하였습니다!!!
모두들 안전운전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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