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차돌이 씽씽 입니다
이번차량은 렉스턴2 입니다!!!
글로우플러그(가열플러그) 문제로 인해 입고 되었습니다!! 또 악셀 밟을때 공기 빠지는소리 도
같이 해결해달라고 했습니다!!!!
글로구 플러그는 어떤놈이 나쁜지 스캔을 찍어보니 1번 플러그가 나쁘다고 나왔습니다.
정비사라면 누구나 알고잇는 렉스턴2 엔진 고질병...ㅋㅋ 플러그 및 인젝터 쩌들어서
빠지지도않고 부러지는....ㅋ 3번과 4번... 손님얘기 미리 말을 해주고 작업 진행 들어갑니다!!
후후하하~~~ 스무스하게 천천히 애기 다루듯이... 조이고 푸르고~~ 조이고 푸르고~~
1번 2번 3번 4번 순서대로 빼고 꼽고!!!ㅋㅋ 전 럭키가이입니다!! 엔진 고질병 없이 잘교환완료
아래 사진은 10mm 롱 복스알 입니다 . 2년전 쌍용사업소 갔다온 손님이 왔었는데.ㅋㅋㅋ
엔진룸에 모셔놧더군요.ㅋㅋㅋ 낼룸낼룸!!!ㅋㅋㅋ 그래서 쌍용차 정비할때 간혹 사용되는 ㅋㅋ
소중한 녀석!!
플러그 1개는 신품이고 나머지 3개는 고품으로 사진 촬영 뙇~~~~~~!!!!
이로써 플러그 작업은 손 쉽게 !!! 마음 편안하게 작업이 끝나고 .ㅋㅋ
공기 빼지는소리는 점검결과 EGR밸브 주변에 매연 자욱이 ~~~ 시커먼것들!!! 답은 너다!!
EGR밸브 통으로 교체 합니다!!!
그래도 렉스턴2 엔진은 EGR밸브 교환 하는게 매우 양반스럽게 손 쉽게 되어있습니다!!
14mm인가 13mm인가. 쿨러 고정볼트4개 EGR밸브 고정볼트2 개 샤샤샥!! 풀어주고
EGR파이브 쿨러파이프 고정볼트 10mm 4개
그럼 쿨러 호스 2곳 풀어주면 탈착이 완료 됩니다!!! 아이 좋아~~ 쉬워쉬워!!
EGR 밸브 신품과 고품 같이 한장 !!! 뙇 찍어두고!!
육각 5mm 볼트 3개...
가스켓은 신품으로 교체!!!! EGR쿨러는 딱봐도 더러우니까!!! 크리닝 약품으로 세척 후!!
쿨러와 밸브 부착!!
그리고 냉각수가 생각보다 많이 빠졋기 때문에... 많은양을 보충 해주고!!!
조립은 역시나 역순!!!
시운전 후!!! 이상 없으므로 차량 출고!!! 그래도 플러그가 잘빠져서 쉽게 끝난 차량이였습니다!!!
모두들안전운전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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