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차돌이 씽씽 입니다
휠얼라이먼트는 간만에 올리네요!! 신선한 차량들로만 할려고 하니까 잘 안나옵니다.
모든 차종을 올릴때까지 열심히 올려야겟네요!!!
이번 차량은 스팅어 입니다.... 나온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벌써 얼라이먼트를 할까 생각하시겟지만. 역시나 사고 차량입니다.ㅠ
조수석 부위 사고나서 얼라이먼트조정이 필요로 해서 작업하게 되었습니다.
스팅어!!!
후후!! 이쁩니다 전측면 사진들 ...ㅋㅋㅋ
얼라이먼트 런아웃하고 수치 사진입니다.
조수석이 뒤로 조금 밀려 잇습니다.... 하지만 조정 불가 타입이라... 눈으로만 봐둡시다.
뒤에 조정하는 부분 입니다. 캠버 토우 다 되는 멀티링크!!! 조으다!
너트 2곳 보이시나요?? 저 19mm 너트 2개를 조금 풀어서 볼트를 움직이면 조정 가능!!!!!!!
요즘 현기차들은 뒤에 토우나 캠버가 여유 각 이 많습니다.
뒤에는 조정을 다했으니 앞으로 넘어가볼까요
밑에 사진은 앞쪽 토우를 조정하는 타이로드 입니다.
타이로드는 렉크피니언기어와 연결된 타이로드인너볼 및 인너볼하고 연결된 타이로는엔드볼
엔드볼은 너클하고 연결이 되어 조향이 이루어집니다.
사진을 보시면 너트를 기준으로 좌측은 인너볼 우측은 엔드볼 입니다.
뭐 새차도 제원값 센터에 정확히 나오지 않기때문에.... + - 값이 주어지게 됩니다. 허용오차범위..
기계역학이라 정확히 0 값이 나오지않으니....
사진을 보시면 토우값만 조정을 햇지만 캠버각도 조금 움직인게 보이실껍니다..
각 각마다 조금씩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조금씩 움직 입니다.
조정 완료 후 시운전 하고 정상적으로 직진!!!!!!!!!!!!!!!!! 하기때문에 거래처에 가져다 주고 완료
휠 ㅇ얼라이먼트는 1년 점검 및 조정을 해주셔야됩니다.;...
너무 안해주시면 타이어 편마모다 조정부위가 쩔어서 조정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조정이 안된다는건 부품교체를 하실수도 있습니다!!! 그럼 배보다 배꼽이 더커지는경우가 종종 발생되기때문에
1년정도에 점검 및 조정을 꼭 해주시느게 좋습니다...
편안하게 안정감 있게 운전 !!!!
모두들 안전운전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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