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량정비수리┃

[차돌이] 2011년 K5 점화플러그 교환

안녕하세요 차돌이 씽씽 입니다

 

이번 차량은 2011년 K5 입니다

 

엔진 진동이 심하다고 하여 입고 되었습니다!!

 

악셀 밟을때 진동이 더 심하다고 했습니다!!! 

 

시운전도 필요없이... 악셀을 밟아보니~ 점화플러그가 안좋은상태라는걸 알 수 있었습니다!!

 

차주분한데 견적을 뽑아 말씀 드린 후 !! 작업 시작합니다~

 

17만Km 정도 운행이 되었으나 점화코일은 교환하신적이 없으시다고합니다.....ㄷㄷㄷ

 

점화플러그 촉이 다 닳아 없어졌네여... 이렇게 되면 점화가 정상적으로 잘 되지 않아~ 엔진진동을 발생시킬수있습니다!!

 

점화코일 2번 3번은 상태가 안좋습니다!! 전기가 센(?) 자국이 있네요~

 

중요한건~ 한대분으로 올 교환 할껍니다!!ㅋㅋ

 

2번3번만 안좋다고 그것만 교환하면 재작업을 할 수 도있습니다. 부품가격이 그리 비싼편이 아니기에~싹다~!!

 

ㅋㅋ새거인데.ㅋㅋ 왜 흔거 같이 나오지... ㅠ 

 

사진찍는 기술이 너무나..ㅠㅠ 암울하네여!!ㅋㅋ

 

신품은 점화촉(?)이 살아 있는 모습입니닫!!

 

고품은 둥글둥글 한 반면에~ 신품은 촉이 우뚝!! 솟아 올라와있습니다!! 

 

백금플러그라서 가격은 8~9천원 정도 ? 코일은 2만원이 안되니!! 

 

한대분시키면 대충 12만원 조금 안됩니다!!

이번엔 점화플러그.점화코일 품번도 올려보아요~ㅋㅋ

 

 

안전운전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