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량정비수리┃

[차돌이] 렉스턴 브레이크디스크 교환 및 허브베어링 및 캘리퍼교환

안녕하세요 차돌이 씽씽 입니다

 

이번 차량은  구형 렉스턴 입니다!!!

 

거래처에서 외주 의뢰를 받아 작업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차량은 현재 이상없으나, 공업사 입고시에는 브레이크에서 연기가 피어올랐으며,

 

엄청 고열이 발생되었다고 합니다!!!

 

육안으로 심하게 열받은 흔적이 있습니다.

 

평소 브레이크디스크하고 차이점이 보이시나요???

 

안보이시면 ... 흐음..ㅋㅋㅋ

 

현재 씨벌겋게 보이는부분 및 디스크면 이상하게 보이시죠?? 고열에 의해 발생된 현상입니다

 

기본적인 원인은 브레이크액 교환을 차량 구입 후 일체 한번도 안하셨다네요...

 

차량 액체들만 관리 잘해줘도 오래오래 탑니다!!!!!!!!!!!!!!!!!

 

손님에게 견적 및 작업시간 말씀드리고 작업시작!!

 

손님은 며칠 걸려도 되니까 꼼꼼히 잘해달랍니다!ㅋㅋㅋ 아이좋아~~~

 

손님에게 운전석쪽 캘리퍼 교환하신지 얼마안되셨냐고 물어보니... 몇달밖에안되었답니다...

 

지인분이 타이어업체하시는데 거기서 교환하셧다고 하네여.ㅡㅡㅋ

 

그때 브레이크액을 교환했어야했는데.. 에어만 뺀듯... 운전석만ㅡㅡㅋㅋㅋ 미쳐버리겟다~~

 

브레이크디스크 캘리퍼는 재생으로 진행 허브베어링 및 브레이크호스는 정품으로 진행

 

 

허브베어링은 한쪽에 2개씩 .~~ 바깥쪽 안쪽이 크기가 조금 다릅니다!! 주의 하셔야되며,

 

리데나는 필수로 교체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브레이크호스는 고열을 받았으니 언제 문제가생길지모르니~~~ 같이 교환 해주시는게

 

안전합니다!!!

 

 

캘리퍼는 재생 브레이크디스크는 비품으로 작업 진행 ...

 

거래처에서 혹시나 모르니.. 구형 신형 디스크를 다 가지고 오셨네요...ㅋㅋㅋ

 

캘리퍼는 신형 껄로 장착이 되었습니다.. 2P  완전 구형은 1P 들어간다는데 본적은 없습니다.

 

다 2P만 봤지.ㅋㅋㅋㅋ

 

브레이크디스크는 교환 사진을 못 찍었네요...ㅠ 손에 다 구리스 기름 떡져서.ㅠㅠ

 

그냥 포터2 디스크 교환 하는거 처럼~~~ㅋㅋㅋㅋ

 

 

다 조립된 사진!!! 뙇~~~ㅋㅋㅋ

 

그리고 브레이크액은 뷔르트DOT4  브레이크통은 세척 ~~~ 세척한다고 브레이크액을 2통

 

브레이크액 교환할때 2통 ..ㄷㄷ 엄청났는데  보여드려야했는데.ㅠ

 

다음날 차량 출고 ~~~

 

 

 

 

 

 

 

 

 

 

 

 

모두들 안전운전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