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량정비수리┃

[차돌이] BMW740LI 컨트롤암부싱 및 로어암교환 스테빌라이져링크교한

안녕하세요 차돌이 씽씽 입니다.

 

이번차량은 BMW 740LI  입니다

 

입고된 이유는 하체 잡소리가 문제 였습니다 . 주행키로수는 약 18만 정도 되었습니다.

 

찌그덕 찌그덕 4주 리프트 올려 하체를 점검하니 ....

 

컨트롤암 부싱이 찢어져 있습니다.... 확인 후

 

손님하고 얘기를 나누고 부싱하고 로어암 링크까지 교환을 해달라고 합니다.

 

또 소리나면 안된다고 갈아달라고합니다... 스트레스 많이 받긴 하니까요....

 

 

 

컨트롤암부싱은 부싱만 별도로 나오기때문에 괜찮은거 같습니다...

 

부싱 작업은 항상 주의를 하면서 작업을 하셔야 됩니다.... 재수없으면 컨트롤암이 알루재질이기때문에 깨지는 상황이 발생이 될 수 도있습니다.

 

방향 맞추기 위해 하얀색 페인트마카팬으로 표시 후 탈부착 샤샤샥!!!  마당쇠 프레스 .ㅋㅋ

 

유용하게 잘쓰고 있음요.ㅋ 20ton 짜리.ㅋㅋㅋ

 

그리고 로어암은 미쳐 사진을 찍지 못했습니다.ㅠ_ㅠ  로어암 뜯을땐 21mm 너트를 풀러야됩니다....

 

옆 플라스틱커버를 탈착을 해주셔야 정신적 건강을 해롭게 하지않습니다!!!

 

쇼바 고정 볼트는 18mm 대가리  21mm 너트로 고정

 

로어암볼은 24mm 별각 50T 입니다!!!

 

 

 

볼이 같이 돌기 때문에 특공이라 부를수 있는!!!!!!!!!!!!!!!!!!!!!!!! 관통렌치를 미리 준비해두엇지요!!

 

 

 

 

프록슨 관통렌치 ... 저번에 구매 해서 잘 보관하고 있다가 ㅋㅋ 이번에 정말 유용하게 써서 ..

 

너무 좋았습니다!!!!

 

없으면 짜증나고 있으면 자주 안쓰고 .... 하지만 있으면 편하긴하네요....

 

쉐보래차량들은 관통렌치 있으면 편할듯 하네요!!!ㅋㅋㅋ

 

보시는 바와 같이  편하게 작업할 수 가 있었습니다.!!!

 

스테빌라이져 링크는  18mm 너트와 별각 40T 입니다.

 

링크는  뭐 설명 드릴게 없어서 사진 투척!!

 

그리고 부품은 다 비품으로 작업 했습니다!!!

 

 

위에 사진은 고품들 모아다가 찍어 봣습니다!!!

 

비품이라해도 너트들은 다 들어있네요... 하지만 안들어있을수도있으니.... 확인 하신 후 하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기분좋게 작업을 끝내고 퇴근 후!!!! 저녁을 맛잇게 냠냠했습니다!!!!!!!!!!!!

 

 

 

 

 

 

 

 

 

 

 

모두들 안전운전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