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량정비수리┃

[차돌이]인피티니FX리어캘리퍼교환[feat.조수석]

 

안녕하세요 차돌이 씽씽 입니다

 

이번 차량은 인피니티FX350 차량 입니다~

 

자주 오시는 단골 손님인데~ 2주전쯤 엔진오일 교환 후 !! 패드점검 브레이크액점검했을땐

 

여유가 있고 수분상태도 정상이였는데~

 

갑자기 아침부터 전화가 옵니다~

 

뒤에서 쇠 긁히는 소리가 난다고~~~ 뭐지~ 패드는 남아있었는데-_-

 

일단 방문 하셔야 된다고 하고~~~ 월요일날 오셨습니다~

 

조수석 리어쪽이 디스크상태가 엉망 입니다.-_-

 

점검결과 ~ 리어캘리퍼 리턴불량 ㅡㅡㅋ 미쳐버리겠네 손님한데 견적 뽑아서 알려드렸더니.

 

디스크는 걍 냅두고 패드랑 캘리퍼만 교체해달라고합니다.. 올해만 타고 버린다고.

 

밀리는거 및 소음은 감수하고 타신답니다....이를 어쩔까낭!!!-ㅋㅋ

 

그래서 재생제품으로 캘리퍼 패드 주문 후 !!!! 작업~~~~진행!!!

 

재생제품은 패드철판스프링이 없기때문에 기존에 있던거 재사용을 해야됩니다! 국산차도 마찬가지!!

 

파츠크리너 및 와이어브러쉬로 깨끗하게~!!!

 

 

음층이 깨끗해졌지요~!! 저 녹난캘리퍼는 고품으로 업체에 다시 줘야하므로 잘 챙겨놔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부품단가가 올라가니까여.ㅋㅋㅋ

 

재생제품은 오버홀 후 !! 재조립을 하는거라~ 깨끗하긴하네여.ㅋㅋ

 

아직까진 이업체에서 하자난 물건이 없기때문에 ~ 가격은 조금 있어도 괜찮은거 같습니다.ㅋㅋㅋㅋ

 

이제 장착하는 일만 남았습니다.!

 

 

짜잔!!!!!

 

패드는 소음방지제 도포 후 조립~~~~

 

이제 브레이크액DOT4 뷔르트껄로 교환 들어갑니다... 저희매장은은 한쪽만 작업했다고 한쪽만 빼지않습니다.

 

시운전 !!! 역시나 조금 브레이크가 조금 밀립니다..... 차주분한데 충분히 설명 후 !!!

 

차량 출고 하였습니다!!!-_-ㅋ

 

항상 안전운전하세요!!! 점검잘받으시구요!!!

 

짧은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하루되세요~~~

 

 

지도오류나서 미쳐버리겠네요.-_-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