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량정비수리┃

[차돌이]올뉴쏘렌토 브레이크액DOT4교환 뷔르트

 

안녕하세요 차돌이 씽씽 입니다

 

이번차량은 올뉴쏘렌토 입니다.

 

입고된 이유는 브레이크밀림이 발생되어~ 브레이크액교환차 오셨습니다!!

 

키로수는 대략 6만정도?

 

#뷔르트 #수분테스터기로 확인해봐야겠습니다!!!

 

수분은 2%함유가 되어 있네요!!! 변질상태도 같이 봐야겠지요~

 

#올뉴쏘렌토 기본사양은 #DOT3로 들어가기 때문에 변질 및 수분이 키로수에 비해 많이 안좋네요!!!

 

여윽시나~~~ 브레이크액은 #DOT4 뷔르트제품을 사용할껍니다!!

 

 

브레이크액 석션은 상태가 괜찮아질때까지~3~4번정도 석션을 해줍니다!!!

 

수분테스터기로 ~1%미만이 나올때가지~ㅋㅋ

 

게이지로 하는건 일본제품인데~ 사용하기가 번거로워서...ㅋㅋ 가끔가다 정확하게 하고플때 사용합니다!!

 

 

석션 2번정도했는데도 색깔이 별루네여~ 이래서 3~4번정도 해줘야 브레이크액리저브통이 깨끗한걸로

 

대부분 다 바뀝니다....

 

 

오늘도 역시나 ~ 2번씩 해주면서~ 혹시모를 덜빠진 에어가 차있을까봐~~!!

 

 

브레이크액 교환 완료 후 !!! 사진 찰칵!!ㅋㅋ

 

깨끗하니 ㅋㅋ 기분이 좋습니다!!

 

이제 날이 풀렸으니 엔진룸세척까지 진행해야겠습니다!

 

약품 뿌리고 ~ 고압으로 세척하고 ~~~ 빤짝빤짝 광나게 약품 뿌려주고~!!!ㅋㅋㅋ

 

차주분한데는 어디갓다오시니!!! 사진으로 찍어서 교환상태 보여드리며~

 

차량 출고 하였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